주택/주택알아가기2017. 11. 26. 01:30

주택 시공사 선택하기


설계까지 완료되고 내역서 작성 및 일부 시공사에서 견적을 받았다면 대략적인 공사비는 나왔을 것입니다 또한 마음에 드는 시공사가 있으면 이 시공사가 기술과 품질에 정직한지 궁금할 것입니다. 이번에는 주택 건설 시공사는 어떤 형태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법인사업자 대형주택회사입니다. 이곳은 하우징 페어 같은 박람회에 큰 부스를 운영합니다. 일부 외부에 주택을 지어놓기도 하며 건축주들이 와서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주택시공 준비하는 매년 책자도 무료로 발부해서 나눠줍니다. 대형 회사들은 공사비는 비쌀 수 있습니다. 최상의 품질이 아닐 수 있습니다. 주택회사에서 직영으로 직접 짓는 경우도 있지만 재하 도를 줘서 시공을 하게하며 관리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재하도의 경우 건축주가 알아내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AS나 사후관리적인 면에서는 안정적입니다. 마지막 정산에도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법인, 개인사업자 주택회사입니다. 큰 업체도 있지만 대부분 5명 미만의 직원의 주택회사입니다. 가장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기술력이 뛰어난 회사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회사들도 많이 있습니다. 괜찮은 회사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꼼꼼하게 주택을 지으며 최상의 품질로 하자 없는 주택을 만듭니다. 그와 반대의 형태로 최하의 품질을 만들며 하자들을 처리안해주는 악덕 업체들도 많이 있습니다. 업체들에 따라 시공비의 차이가 많이 나며 시공비가 저렴한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세 번째 사업자가 없는 개인업자입니다. 즉 가장 기피해야 하는 형태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뛰어난 장인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러한 장인을 만나기 힘듭니다. 또한 정산이나 하자관리에 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잘못하다간 사기까지 당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시골에서 뜨내기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지역 업체도 조심해야 합니다. 시공비는 상대적으로 저렴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형태의 건축업자를 피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공사 중 무엇이 잘못됐는지 알기는 어렵습니다. 가장 편하고 안전하게 가려면 대형주택회사에게 의뢰하는 것이 공사 기간이나 공사비로 어렴으로 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형태의 주택회사를 찾는다면 가장 이상적인 공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회사들은 블로그나 카페를 잘 운영하므로 인터넷에서 잘 찾아보시면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건축주 입장에서는 같은 설계도면으로 시공해도 가격이 저렴한 대로 시공을 하기 원합니다. 


하지만 저렴한 시공사는 그만큼 원가절감을 위해 자재나 기술자나 문제가 있습니다. 최저가 공사비보다 중간정도의 공사비 업체로 공사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대형건물 위주로 하는 건설사에서도 전문 업체들을 선택할 때 최저가 업체보다 최저가보다 한 단계 위인 업체를 선정하는 이유도 품질과 공사문제 때문입니다.



예정된 공사비 범위 안에 들어온다면 최저가 업체보다는 중간정도의 업체를 찾기를 바랍니다. 최저가 업체 또한 시공을 잘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 회사가 지은 건축들을 찾아보거나 후기들을 찾아보시면 될 것입니다. 다음에는 주택 시공 계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osted by 다이하는 남자